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영화]The Complete Star Wars Encyclopedia

by 만술[ME] 2009. 2. 10.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Star Wars : Frames에 이은 스타워즈 관련 제품 이야기입니다. Star Wars : Frames가 영화에서 골라 뽑은 스틸들을 보여주는 사진집의 형태였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The Complete Star Wars Encyclopedia는 제목처럼 스타워즈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백과사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알파벳 순으로 세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200여 쪽의 칼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백과사전 답게 스타워즈에 나오는 인명, 지명, 사건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그림이나 사진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죠. 스타워즈 팬들이라면 잘 알지만 영화 스타워즈는 총 여섯편의 프리퀄과 시퀄 이외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소설, 게임 등으로 세계관을 확장해왔습니다. 따라서 이 백과사전은 이 모든 스타워즈 관련 시리즈들의 내용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죠.


아쉬운 점은 (아마존의 리뷰를 통해 보건데) 대부분의 그림과 사진들이 새로울 것이 없다는 점입니다. 즉, 인터넷등을 통해 구할 수 있는 이미지가 전부란 것이죠. 기왕이면 뭔가 루카스 아츠에 있는 미공개 이미지 같은게 많았다면 더 좋았겠다는 의견입니다.

현재 아마존에서는 $91.25로 약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고, 국내에도 수입될 예정인 듯합니다. 스타워즈 팬이라면 한번 노려볼 만한 책이죠?^^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