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사진]Steve McCurry - South Southeast

by 만술[ME] 2006. 11. 3.


어제 오래전에 주문했던 스티브 맥커리(Steve McCurry)의 사진집 "South Southeast"가도착했습니다. 좋아하는 작가이기에 다른 사진집과 함께 주문해 두었는데 먼저 맥커리의 사진집만 도착했네요.

아마 맥커리라는 사진가의 이름을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아래 보시는 "아프가니스탄의 소녀" 사진을 보시면 "아하~" 하실 것입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표지에 나왔고, 이곳 저곳에도 인용됬던 사진이죠.



South Southeast는 그의 대표적인 사진집인데 인쇄면에서는 약간 아쉬움도 있지만 사진의 수준으로 보았을 때는 정말 압권입니다. 정확한 타이밍, 완벽한 화면구성, 그리고 눈을 사로잡는 색감... 그속에서 단순히 어떤 일상을 시각적으로 담기 보다는 그 일상의 배경 자체가 공감각적으로 풍겨지는 막강한 포스까지...

사진을 조금이라도 찍어보신 분들이라면 이런 사진을 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기다림, 위험, 그들의 삶에 녹아들어가려는 노력과 함께 동물적인 감각과 차가운 이성이 필요한지를 아실 것입니다. 솔직히 제가 나중에라도 이런 사진들중 한컷이라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

백문이 불여일견. 몇몇 공개된 사진들을 보시는게 무엇 보다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스티브 맥커리에게 있습니다.












ⓒSteve McCurry

이 정도 예술을 15 x 11의 대형 사진으로 늘곁에 두고 늘 볼 수 있다는 것 - 몇 만원이 아깝지 않은 투자죠? (Amazon.com에서는 약40% 세일중이더군요)

MF[ME]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모든 이미지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모든 권리가 있습니다.
*여기 인용된 사진들은책을 소개하기 위한 용도로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