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 F&B

[여행]도담삼봉, 안동 하회마을 출사여행

by 만술[ME] 2006. 1. 4.
새해 들어 처음으로 올리는 출사여행 이야기입니다. 물론, 새해들어 다녀온 것은 아니고, 지난해에 다녀온 출사여행이죠. 1박2일의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코스는 단양 도담삼봉 - 안동 하회마을 - 우포늪 -대왕암 - 장기곶 - 경주의 코스였습니다. 좀 빡빡하죠?^^

오늘은 이중 도담삼봉과 안동 하회마을 사진만 올릴까 합니다.

일출을 찍을까 해서 새벽부터 단양 도담삼봉에 갔는데... 결과는 보시는 것처럼 구름으로 인해 일출은 찍지 못했고, 호수도 얼어 화려한 반영샷도 찍기는 어려웠습니다만... 얼음과 함께 새벽의 푸른 빛이 담겨 나름대로 독특한 사진이 됬습니다.겨울의 정취가 나름대로 잘 담겨져 있죠?^^


다음은 안동 하회마을... 인물이 들어간 사진의 경우는 미리 양해를 구하고 찍었습니다. 다만 한번 마찰이 있었는데, 하회마을 자체가 입장료를 받고 관광 상품화 되어 있는 상황에서 (물론 프라이버시 문제는 당연히 건드리지 말아야 합니다만) 사진촬영에 대해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는 좀 아닌 듯 싶습니다. 차라리 입장 규정 등에 명확히 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명기 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휴일이었지만 이른 시간이었고 특별한 행사가 없어서 고즈녁한 사진들이 나왔는데나름대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듯합니다.

*모든 사진은 니콘 F80S +니콘 AF-s Nikkor 28-70 F2.8D (IF)ED 렌즈로 활영되었습니다.
(하회마을 컷들은 CPL을 사용했습니다.)
*필름은 후지크롬 벨비아 100을 사용했고 FDI에서저렴한 스캔 받았습니다.
(아쉽게도 필름스캔은 정확한 색감을 나타내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만 후보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인물 사진은 사전 양해를 구해 촬영되었습니다.(강아지와 닭들에게는 죄송...^^)

MF[ME]

'세계여행 - F&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호미곶 일출(?) - 경주 야경  (1) 2006.01.13
[여행]우포늪 출사여행  (1) 2006.01.09
[여행]북녘의 일몰  (1) 2005.12.27
[여행]남이섬 설경 출사  (1) 2005.12.22
[여행]서울 루미나리에 축제  (1) 2005.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