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 F&B

[여행]우포늪 출사여행

by 만술[ME] 2006. 1. 9.
지난번 도담삼봉 - 안동 하회마을 출사여행에 이어 같은 날 돌아 보았던 우포늪 출사 사진 입니다.
 
우포늪은 영남권에서는 꽤 유명한 출사지죠. 70만평이 넘는 공간에 우포늪, 목포늪, 사지포, 쪽지벌의 네개 늪지로 구성되어 흔히 우포늪 또는 우포늪 생태공원이라 불립니다. 국내에서는 최대규모의 자연늪지라 하더군요.

사진은 늪지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찍었는데 하도 돌아다녀서 솔직히 어떤 사진을 어디서 찍었는지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고, 우포늪이 엄청나게 넓다는 것만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늪지에는 새들도 이런 저런 종류가 많았는데 망원은 와이프가 사용하고 있어서 70미리로 (그것도 필카 70미리) 찍다보니까 새들을 크게 잡지는 못했습니다. 더구나 웹을 위해 작은 싸이즈로 리싸이즈를 하다보니 윗 사진에 아주 조그마하게 한마리 보이네요.





원래는 늪지의 일몰을 찍어 볼까 했는데, 구름이 너무 많아 제대로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늪지에 반영된 빨간 햇살이 이뻐 몇컷 날리기는 했는데 막상 필름을 현상하고 보니 그저 그런 컷이 되고 말아서 생략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황량한 풍경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인상적이었는데, 와이프는 활량함을 싫어하기에 별로 다시 가고 싶은 곳은 아니라 하더군요. 제가 올린 사진들이 초겨울 우포늪의 일반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모든 사진은 니콘 F80S +니콘 AF-s Nikkor 28-70 F2.8D (IF)ED 렌즈로 활영되었습니다.
*필름은 후지크롬 벨비아 100을 사용했고 FDI에서저렴한 스캔 받았습니다.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