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카라얀 심포니 에디션 (Karajan Syomphony Edition)

by 만술[ME] 2008. 11. 13.
제가 경기가 호전되기 전까지 더이상 음반을 지르지 않겠다고 공시를 한 바 있는데 요즈음 각 싸이트에서 예약주문을 받고 있는 카라얀 심포니 에디션은 좀 예외로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올해 카라얀 100주년을 기념해서 정말 다양한 아이템들이 발매되었는데 DG의 이번 에디션은 가격이나 내용에 있어서 매우 만족할만한 거의 필수 아이템이라 하겠습니다. 내용을 보면 38장의 CD에 베토벤의 9개 교향곡 전곡과 6개의 서곡들(70년대 녹음), 브람스 네곡의 교향곡(70년대)과 비극적 서곡과 하이든 변주곡, 브루크너의 9개의 교향곡(70,80년대), 하이든의 파리와 런던 교향곡들(80년대), 멘델스존의 5개의 교향곡 전곡(70년대), 모짜르트 후기교향곡들+29, 32 And 33 (60,70년대), 슈만 4개의 교향곡(4번은 두개의 버전)과 서곡들(70,80,90년대), 차이콥스키 교향곡 6곡 전곡(70년대)을 담았습니다. 이 모든 음반이 가격은 6만원대 후반이니 정말 저렴하죠.

 

 

 


일부는 CD로 일부는 LP로 가지고 있습니다만 저는 주로 LP로 가지고 있는 음원들이고 처음 클래식 음악을 듣던 시절에 즐겨 듣던 녹음들이라 이번 기회를 놓칠수는 없더군요. 말은 한정판이라 하지만 그리 믿기지는 않습니다. 다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예약을 걸어 두었죠.

 

 

 

이번에 박스에 들어 있는 교향곡들은 그야말로 기본 레파토리들이고, 카라얀의 연주는 호불호가 갈리기는 해도 기본이상의 연주들이기 때문에 입문자는 물론 고수들이라도 노려볼만한 아이템입니다.

 

 

 


[보너스]

 

 

 


조금 이 바닥에 다 아는 정보만 올린게 죄송해서 보너스 하나 추가. 야콥스의 "돈 조반니" DVD의히스테리 부리는 이쁜 백작부인으로 애호가들 사이에서 좋은 평판을 받은 Annette Dasch의 모짜르트 아리아집이 수입되었습니다. 두곡의 백작부인의 아리아를 비롯해서, 다양한 모짜르트의 아리아를 담고 있습니다. Sony/BMG 레이블인데 요즘 그 레이블의 수입반이 많이 그렇듯 독일어로만 되어 있는 내지를 담고 있습니다.

 

 


 


들어본 바에 의하면 비쥬얼과 함께한 DVD에서의 노래가 더 좋습니다만 음반에서의 목소리도 임팩트는 좀 떨어지지만 제법 좋습니다. 앞으로 기대하고 주목해도 좋을 가수입니다.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