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로열 콘서트헤보 120주년 기념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by 만술[ME] 2008. 10. 24.

네덜란드의 RADIO4 홈페이지에서 로열 콘서트헤보 오케스트라 120주년을 기념해서 그간의 실황연주 녹음중 교향곡 10곡을 엄선해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지는 열흘정도 되었지만 하루에 한곡씩 오픈을 한 관계로 오늘부터 10곡 전곡을 다운받을 수 있게되어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몇몇 동호회에는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다운 받을 수 있는 열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오케스트라는 로열 콘서트헤보이며, 지휘자는 아르농쿠르(슈베르트), 얀손스(베토벤, 프랑크, 시벨리우스, 브람스), 콘드라신(멘델스존), 번스타인(말러), 정명훈(생상), 하이팅크(브루크너) 입니다. 현재 상임인 얀손스의 연주가 절반, 객원들이 절반인데 얀손스의 비중을 조금 줄였으면 어땠을까 생각도 해보지만 그간의 공적을 생각하면 적절하다는 생각입니다.



음원만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위 샘플 이미지처럼 이 음원들을 담을CD표지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PDF파일을 제공하는 센스도 잊지 않았습니다. 물론 MP3음원 하나 달랑 담긴 CD를 만들어 두기는 좀 그래도 멋지지 않습니까?

참고로 자동으로 다운 받으려면 좀 불편하고, Download라고 쓰인 링크를 우클릭한 뒤 다른 이름으로 대상저장을 택하시면 편하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무튼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정당한 방법으로 무료로 멋진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