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Chick & Hiromi - Duet

by 만술[ME] 2008. 8. 18.
오늘 해외 주문했던 음반들 몇장을 받았습니다. 그중에는 인터넷에서 샘플을 듣고 사업부 재즈 전문인 K대리와 공구를 추진했던 Chick Corea와 Hiromi Uehara의 Duet 앨범도 있었습니다. K대리는 표지의 포스만으로 샘플도 들어 볼 필요가 없다고 하더군요^^.



제가 이 음반을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일종의 선전효과를 위해서입니다. 전에 언급한 B차장의 만술은 여성 아티스트의 외모에 집착한다는 편견에 대해 일종의 반대 인증샷인 샘이죠. 즉, 아티스트의 외모 보다는 음악을 더 중요시 한다는 얘기.^^


아무튼 이 음반 자체는 기념비적이라 할만 합니다. 노장이 신예와 함께 호흡을 맞춘 것도 그렇고, 그 신예가 노장에 기죽지 않고 당당히 협연하는 것도 그렇구요. 두대의 피아노가 엮어가는 서정과 열기가 참 대단합니다. 음반은 2007년 9월 일본 동경의 Blue Note Jazz Club에서의 공연 실황을 음원으로 하고 있는데, 이렇게 자국의 공연들을 음반화 할 수 있는 일본의 문화적 기반도 부럽습니다.


저는 DVD가 포함된 한정판을 구했는데 DVD에는 "Fool the Moon"과 "Concierto de Aranjuez / Spain"의 두곡 영상이 들어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세요) 가격은 일본음반이 원래 그렇지만 무척 비싸더군요. 아마 국내에도 곧 수입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요즘 재즈에 필 받고 있는 중인데 이 음반으로 한결 그 추세가 강해질듯 합니다. K대리는 제가 먼저 음반들을 들어 보고는 이거 어떠냐, 저건 어떠냐고 물어보곤 하니까 요즘 왜이러냐면서 놀라더군요...^^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