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fterthought

Afterthought : 08. 05. 22

by 만술[ME] 2008. 5. 22.

저는 블로그를 다이어리 보다는 하나의 사전으로 생각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즉 과거에 올린 포스팅의 경우에도 꾸준히 레퍼런스로 사용되기를 희망하고 있죠. 때문에 이전에 이미 올린 포스팅에 대해 간략하지만 새로운 정보를 얻거나 해서 추가해야할 내용이 있을 때 그 내용이 복잡하고 장황하고 중요하다면 새로운 포스팅을 올리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이전의 포스팅에 답글로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럴 때의 장점은 검색 엔진 등을 이용해서 제 블로그의 포스팅을 찾으시는 분이 한방에 최근의 제 생각이나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인데, 반면 지속적인 방문객의 경우는 그 포스팅들이 이미 읽어버린 것들이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방식으로 글을 올리는 경우 새로운 정보를 놓치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솔직히 방문객들이 이런 문제를 느끼시는지는 몰라도^^)을 해결하기 위해 업데이트만 쉽게 보실 수 있는 "Afterthought"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그곳의 포스팅은 앞으로 이 포스팅과 같은 스타일이 될 것입니다. (업데이트된 내용은 각 포스팅의 답글을 보시면 됩니다.)
간단히 적어보는 그간의 주요 업데이트입니다.

[독서]새로운 링컨 라임 씨리즈 내년 6월 출간: 링컨 라임의 최신 국역본이 될 "콜드문"의 출간시기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음악]집착 또는 완전주의 : Sergio Fiorentino의 Concert Artist 레이블 음반들의 정통성에 대한 문제들을 언급했습니다.

[음악]오늘 도착한 DVD들 : 바르톨리의 신보 "Maria"에 대한 감상후 의견을 첨부 했습니다.

[음악]안나 네트렙코(Anna Netrebko) - D'Oreste d'Ajace (Idomeneo) : 함께 올린 동영상의 DVD 정식 출시에 관한 소식을 정리했습니다.

[음악]윌리암 카펠(William Kapell) re-Discovered? : 제가 포스팅을 올린 대로 음반이 출시되게 되었다는 소식을 첨부했습니다.

가끔 이런식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니 Afterthought 카테고리를 주목해 주세요^^.

MF[ME]

'After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Afterthought 08. 08. 19  (1) 2008.08.19
Afterthought : 08. 07. 16  (0) 2008.07.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