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게임 - 취미생활

[독서]오늘 도착한 책들

by 만술[ME] 2008. 3. 17.
오늘 도착한 책들입니다. 이번 주말 부터 있을 출장에 대비해서 책을 구입할까 하다가 덤으로 몇권 더 부탁했었는데 왕복 비행기 시간이 제법 되는 관계로 책이 더 필요할 듯합니다. 아래는 그 책들입니다.


우선 "몰링의 유혹"은 유명한 파코 언더힐의 2004년 책을 최근에 번역 출판한 것인데 상업시설 기획이나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읽어 보시면 좋을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 듯합니다. 먼저 읽어 보고 요즘 상업시설쪽을 스터디 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권할까 해서 골랐습니다. 물론,여력이 되면 읽고 간략평을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

"Color Design Book"은 색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색의 배치에 대한 내용, 그리고 도시속에 실제 배치된 색상들의 예를 통해 칼라 매치와 디자인에 대해 다루는 핸드북입니다. 사실 세상일중에 "색"과 직접 간접적으로 관련되는 일이 많고 제 일도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색에 대한 감각과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번 읽어 보고 곁에 두고 참고하려고 구입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사진을 찍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구요.
 
"제3의 공간"은 전에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책인데 부서에 두었던 책이 어디로 갔는지 몰라서 구입했습니다. 물론 요즘 상업시설에 대해 스터디하는 직원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스터지 진행 경과에 따라 자료를 풀어 볼까 하는 생각중이죠.
앞에 언급한 두권에 대해서는 시간이 나는대로 좀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