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 이야기

[AV]소니 120Hz 브라비아 TV X 및 W시리즈 신제품 출시

by 만술[ME] 2007. 10. 5.

소니 코리아에서 어제 브라비아의 X 및 W 시리즈의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얼마전까지 X2000이 제가 갖고픈 제품이었는데, 화면이 46인치가 최고인게아쉬웠죠. 이제 더 큰 제품이 출시되니 X3000이나 X3500을 노려야 겠습니다. (열심히 노려는 봅니다^^)

신제품 중 고급형인 X시리즈는 요즘의 고급형 LCD TV 답게 120Hz스캔을 지원합니다. 아직 기존의 스캔 방식(60Hz)에 비해모든 부분에서우월하지만은 않지만 LCD 판넬은 문제점인 잔상에 있어서는 제법 좋은 성과를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 합니다. 물론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을 뿐 아니고 강조를 조정할 수도 있으니 귀챦아도 사용자나 매체의 특성에 맞출 수 있겠죠.

일반적인 관점에서 같은 패널을 사용한 국내업체의 TV보다 좋은 화질, 그리고 TV를 그냥 TV 스피커로 주로 시청하는 습관에 비추어 경쟁 제품보다 훨씬 좋은 사운드에 그간 문제였던 가격까지 상당히 합리적으로 발표된 것을 볼 때 (실구매가는 당연히 더 저렴하죠) 하이엔드급 LCDTV에 있어 엄청난 경젱력을 지닐 듯합니다. 특히 경쟁 제품의 블랙 배젤이 악명 높음을 생각하면 디자인도 좋으니 금상첨화죠. (물론 X3000의 기본은 블랙 배젤인데 모사의 것처럼 번뜩이지는 않는 듯합니다^^.)

그간 X시리즈는 46인치가 최고였는데 드뎌 좀 더 큰 화면이 나오고새로운 기능에 가격도 내려갔으니 강력하게 위시리스트에 올려 놓아야 겠습니다.

그나저나 그럼 D3는 어떻하나...ㅠ.ㅠ 로또라도 맞아야...^^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