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폴 포츠(Paul Potts)의 음반 발매

by 만술[ME] 2007. 7. 30.

Britain's Got Talent에서 세계인을 감동으로 몰아갔던 폴 포츠의 음반이 소니 뮤직에서 발매되었습니다. 흥행성을 생각하면 당연하지만 국내에도 수입예정이라 하구요. 자켓이 너무 멋있게 나와서 전혀 딴 사람 같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폴 포츠는 영국의 신인 발굴 프로그램인 Britain's Got Talent에서 어눌한 말투와 비호감의 얼굴, 무대에 어울리지 않는 복장으로 출연해서 뜬금없이 오페라를 부르겠다고 합니다. 3인의 심사위원들은 물론 관객들 모두가 황망해 하고 있을 때 나오는 오페라 아리아는 "Nessun Dorma". 잘아시는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의 아리아죠.

음악이 얼마나 감동스런 순간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습니다. 물론, 폴 포츠 보다 "Nessun Dorma"를 잘 부르는 테너야 많지만대중을 이런 감동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장면을 창조해 내는 테너는 그리 많지 않을 듯합니다.

이번 음반은 "Nessun Dorma"를 필두로 크로스오버적인 편성으로 되어 있는데, 정통 아리아집을 내었다면 오히려 실망스러웠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마 많이 팔리고 많이 듣는 음반이 되겠지만 오래 듣는 음반이 될지는 미지수죠. 어찌 되었건 폴 포츠는 이제 프로그램에서 우승하는 것과는 또 다른 차원의 프로의 세계에서 냉정한 평가를 받게 되겠지만 꿈을 이루었다는 것으로도 충분히 보상을 받았지 싶네요.

아직 폴 포츠의 감동 동영상을 못보셨다구요? 아래 준비된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