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 F&B

[여행]속초 출사여행

by 만술[ME] 2006. 5. 2.
지지난주 다녀온 속초 출사여행입니다. 날이 좋지 않아 인터넷에서 좋아하는 쨍한 사진은 아니지만 그냥 올려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속초쪽에는 유일하게 남아 있는 너와집이라 합니다. 이런 가옥형태는 보존하면서 관광자원으로 이용해야 하는데주인 어르신의 말씀에 의하면 지원금이 없어 곧 허물 생각이라 하네요. 가는 길도 제법 까다롭고 주인 어르신께서도 사유재산에 대한 촬영에 반대하시지만 미리 양해를 구하고 포토라인을 결정한 뒤 촬영 했습니다. 아마 개인적으로 가셔서는 찍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보너스로 주인 어르신께서 작업하시는 모습도 담아 보았습니다. 빛이 받쳐 주었음 더 좋은 사진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다음은 복사꽃을 몇컷 찍고 왔습니다. 애ㅣ때 약간 빛이 들어 역광샷을 날려 보았는데 그리 효과적이지는 못했네요.




속초 시내로 들어가서 빛이 나는 순간 역광으로 엑스포 타워를 잡아 보았는데 시간이 되어 노을속의 야경을 잡을 수 있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입니다. 혹시 다음에 갈 기회가 되면 한번 시도해 보아야 겠습니다.


날이 비가 오락가락 하는 날씨 였기에 그런 날씨의 느낌을 잡아 보고자 역으로 공략한 사진들입니다. 마음은 비오는 날의 수채화 인데, 글쎄요~





워낙 날씨가 변덕이라 비온 뒤에는 무지개까지 보여주더군요. 그럴 듯한 배경이 없어 그냥 무지개 중심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느낀점

1. 날씨와 빛이 안따라 주어도 찍기 나름이다.
2. 모니터 캘리브레이션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집 모니터에서 보는 느낌과 회사 모니터의 느낌이 너무 다르다. 빨리 장비를 구해야 겠다.
3. 오랫만에 디카로 찍으니 스캔할 필요 없어 좋기는 하다.

MF[ME]

*모든 사진은 니콘 D70, 니콘 AF-s Nikkor 18-70 F3.5-4.5GED (아빠번들)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귀챠니즘 때문에 후보정은 안했습니다.

'세계여행 - F&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충청-전라 출사여행  (1) 2006.06.16
[여행]곰소 염전  (3) 2006.05.30
[여행]청도 대보름 달집 태우기 축체  (1) 2006.04.21
[여행]노루귀, 깽깽이풀 외  (1) 2006.04.18
[여행]동강할미꽃 출사  (1) 2006.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