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 이야기

[오디오]AppleCare Protection Plan for iPod

by 만술[ME] 2005. 5. 9.
애플사의 특별한 정책중 하나가 일반적인 보증기간인 1년을 추가로 1년 더 추가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흔히 "애플케어 프로텍션 플랜 (AppleCare Protection Plan)"이라 불리는 시스템인데 일종의 보험인 샘이죠.


얼마전 withipod.net에서 이 애플케어의 특별 프로모션이 있어 기왕 아이팟(iPod) 쓰는 김에 좀 길게 써보자는 생각에 이 보험(?)을 들게 되었습니다. 2년간 무사고로 아이팟을 사용할 수 있다면 제 복이 대단한 것일테고, 만약 중간에 배터리수명이라도 다한다면 그 비싸다는 아이팟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니 다행이고요.

내용 구성은 요란한(?) 박스에 비해 별것이 없더군요. 박스를 열면 아이팟 써비스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서와 함께 두꺼운 종이로된 3단식 봉함엽서가달랑 들어있습니다. Enrollment Card라고 불리는 이 엽서가 말하자면 AppleCare Protection Plan for iPod의 핵심인데 이곳에 아이팟의 시리얼 넘버와 소유주의 인적사항 등을 적어 보내면 끝이죠.
개인적으로는 최소한 CD 한장 정도 들어 있어서 인터넷 접속 등을 통해 뭔가 거창한 일을 하게 되는 줄 알았는데 좀 실망스럽습니다.아니면 서비스 내용이 들어 있는 매뉴얼이 좀더 고급스럽다거나...

암튼 앞 포스트에 올린 유선 리모콘이 딸려 나오는 횡재를 했기 때문에 보험이란게 당해봐야 그 가치를 안다지만이 정도의 보험 상품이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