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렌즈]Sigma 30mm F1.4 EX DC HSM

by 만술[ME] 2005. 5. 6.
전에 D70 구입과 관련해서 와이프는 마이크로 렌즈를, 저는 실내에서 플래쉬 없이 촬영하기 위한 밝은 단렌즈를 필요로 한다는 이야기를 올린적이 있습니다. D70과 같은 APS에서는 표준 화각이 35mm 정도기 때문에이 밝은 단렌즈로 검토되던 것이 니콘의 35mm F2.0이었습니다.좀 오래된 렌즈고, 보기에 별로 멋스럽지는 않지만 가격도 비싸지는 않았구요.

헌데 흔히 싸구마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써드파티 업체인 시그마(Sigma)에서 30mm F1.4가, 더구나APS전용에 니콘의 AF-s와 같은 HSM까지 달려 나올 예정인데 가격은 니콘의 35mm 2.0정도 될 것이라는소문이 나돌았습니다.


때문에 총알도 없었지만 시그마를 기다려 보자고 했었죠. 그리고 드디어 Sigma 30mm F1.4 EX DC HSM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헌데 기다려 오던 모든 사람들을 배신하듯 가격이 50만원을 넘어서는 군요...ㅠ.ㅠ (한때 30만원대 초반이라는 소문이 있었기에 더 경악스런 발표였답니다) 물론기능에서 볼 때 만약 니콘에서 같은 성능을 지닌 렌즈를 AF-s 30mm F1.4 DX 정도로 50만원대에 발매 했다면 전혀 다른 의미로 경악했겠죠.^^암튼 이정도면 캐논으로 따지면 35mm 1.4L 정도 되는 것이니까 170만원 정도는 받아야 될테니까요.


시그마 30.4 렌즈의 구성은 위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최대한 왜곡과 색수차를 줄였다고 하며, HSM이란 제품명에서도 볼 수 있듯 조용한 오토포커싱이 기대됩니다. EX렌즈니까 외형이나 만듬세도 시그마의 럭셔리(?) 렌즈가 되는 셈이구요. 단지 최단 촛점거리가 40cm라는 점은 흔히 이야기 되는 카페용 렌즈로서는 아쉬운 점입니다. 화각도 넓은데 아무래도 음식 같은 것을 찍을 때 자세가 어정쩡할 듯 싶으니까요.

아직 제대로된 사용기가 없기 때문에 제품에 대해서는 가격만 잇슈가 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리뷰나, 사용기 등이 나오면 성능이나 가격 경쟁력 등이 확실해지겠죠. 저야 그때가서 구입을 검토해도 늦지는 않으니까... (물론 와이프는 스트로보의 필요성 때문에 SB-800 부터 사야한다고 할겁니다...^^)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