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IT]애플의 2만5천원짜리 광택용 천 - 기래기들은 검색이라도 한번 해보자!

by 만술[ME] 2021. 10. 20.

기래기들의 행태야 이제 전 국민들이 아는 바, 더 길게 이야기할 필요도 없지만, IT 쪽에서 재생산되고 있는 애플의 25,000원짜리 광택용 천에 대해서는 조금 이야기할 거리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글들을 기사로 베껴적기 전에 한 번이라도 검색을 해봤다면, 비록 <호환성>에 있어 이 천이 모든 제품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원래는 애플 디스플레이의 나노-텍스처 글래스를 청소하기 위해 제공되던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무려 7,899,000원짜리 모니터의 화면을 청소하기 위해서 애플은 반드시 동봉된 전용 광택용 천을 사용하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금번에 출시된 제품은 기본 제공되는 제품을 분실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구입할 필요가 있을 때를 대비한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  Apple 디스플레이의 Nano-texture 글래스를 청소하는 방법)

 

제대로 된 기자라면, 나노-택스쳐 글래스는 왜 특수한 전용 광택용 천을 이용해서 닦아야 하는지, 그 전용천은 어떤 점에서 일반적인 극세사 천과는 다른지에 대한 궁금함을 가져야 하고, 이걸 취재했을 것입니다. 아마 애플에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로 문의를 하거나 하는 간단한 취재면 해결되었을 수도 있고, 이 애플의 주장이 맞는지 전문가 한두 명과 인터뷰한다면 애플의 주장의 진위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대략적인 원가도 확인할 수 있을테니 25,000이라는 가격이 <로고값>인지 아닌지도 대충 알 수 있을 것이구요.

 

그리고, 이런게 <기자>라는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퍼다 나르는 사람들과 달라야 할 점이죠.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