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재클린 뒤 프레 70주년

by 만술[ME] 2015. 1. 26.

음악 동호회에서도 관심 없고, 구글 첫화면도 관심이 없어 보입니다만, 오늘은 재클린 뒤 프레(Jacqueline Mary du Pré) 탄생 7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처음 클래식을 듣던 시절에는 생존은 했지만 은퇴한지는 제법 되었고, 라이센스 LP 중심으로 들었기 때문에 쉽게 들을 수는 없는 연주자였습니다만, 음악 외적인 이야기들만으로도 충분한 관심의 대상이었고, 그래서인지 음반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그녀의 음악은 그 시절에 가장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녀의 구구절절한 인생역정 말고도 그녀의 매력은 두가지였는데, 하나는 영국 시골에서 갖 올라온 듯한 수수하면서도 어딘지 밉지 않은 외모와 다른 하나는 그 외모로는 상상할 수 없는 열정적이고 강력한 연주였습니다. (비슷한 반전 매력을 지녔던 연주자는 젊은 시절의 아르헤리치가 있겠죠.)   


간소하게 나마 그녀의 70주년을 기념하는 저녁을 보내기에는 <뒤 프레의 초상>(In Portrait)이라는 영상물만한 것이 없을 듯합니다. 어린 시절 부터 그녀의 매혹적인 일상에서의 모습들을 볼 수 있는 다큐와 바렌보임과 함께한 엘가의 첼로 협주곡 실황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가지고 있는 DVD는 위쪽에 있는 옛 버전이고, 요즘은 아래쪽 버전으로 구하 실 수 있습니다. 표지만으로 보면 옛날에 사기를 잘 했군요.^^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