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Vladimir Horowitz : Complete Original Jacket Collection - 올것이 왔다!

by 만술[ME] 2009. 10. 7.

고클에 보니 호로비츠의 콜렉션 소식이 있더군요. 이름하야 Vladimir Horowitz : Complete Original Jacket Collection. 호로비츠의 음반에 대한 오리지널 자켓 시리즈는 기존에도 있었지만 이번 처럼 70장의 박스로 "complete"라는 단서를 달고 나온적은 없었죠. 이번 세트는 기존에 소니에서 발매했고 제가 소개해서 제법 많은 분들이 지르신 글렌 굴드 박스와 같은 스타일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다만, 이런 저런 소식에 의하면 이 박스에는 당연하지만 DG의 콜렉션은 빠졌고, EMI의 녹음들도 빠졌으며, 심지어는 LP나 CD로 발매된 정규 스튜디오 녹음외의 Sony/BMG 음원중에도 빠진게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겠다고 겹치는 (말하자면 LP를 내면서 필업으로 재탕한) 음원들도 고스란히 재탕되고 있다고 하네요. 

전에 언급한 바 있지만, 이미 콜롬비아 시절의 녹음을 모은 소니의 박스와 DG의 박스는 가지고 있고, RCA의 녹음들도 상당수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도 (피아노 음악을 좋아하면서 호로비츠를 거치지 않을 수는 없죠) 그리고 언급한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호로비츠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번 박스는 지르지 않을 수 없을 듯합니다. 가격이 (부피에 비하면) 저렴하고 오리지널 자켓, 그리고 슬림박스로 공간 절감(이라고 하지만 겹치는 음반을 지르는건 뭔지...)을 생각하면 필수 아이템이죠.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