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기타장비]트랜센드 멀티카드 리더기 13 in 1

by 만술[ME] 2007. 3. 22.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고, 보통 디카를 사면 끼워주는 품목중에 메모리 카드 리더기가 있습니다. USB케이블을 디카와 PC간에 연결하면 쉽게 해결되는데 리더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①일반적으로 (아무리디카가 USB 2.0을 지원해도)리더기를 이용하는 것이 전송속도가 빠르고, ②전송중에 디카의 배터리가 충분치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③아무래도 비싼 디카를 강한 전원을 사용하는 PC와 직접 연결하는 것 보다 안전하기 때문이죠.

그냥 예전 처럼 256MB나 512MB의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야 서비스로 끼워주는 허접한 리더기를 써도 큰 문제가 없겠지만 요즘처럼1GB나 2GB를 보통으로 사용하는 경우라면 조금 좋은 리더기를 사용하는게 시간절약에 있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일 싸이즈가 큰 DSLR을 쓸 때는좋은 리더기 없이는 많이 불편하죠.

제가 오늘 소개하는 리더기는 메모리로도 유명한 드랜센드(Transend)의 13 in 1 메모리 리더기입니다. 이름이 말해주듯 CF, SD, xD 등 현존하는 대부분의 메모리를 읽고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저것 다 사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크기는 좀 큽니다만 얇기 때문에 가방 등에 넣어가지고 다니기에는 부담이 없으며, 케이블을 이용해서 PC와 연결하는 관계로 케이블을 별도로 챙겨야 하지만 PC의 배치와 상관없이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또하나의 장점은 위에 보이는 색 이외에도 제법 다양한 색상을 지원하기에 개성과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단 하나의 LED만 제공하기에 슬롯 이곳저곳에 다양한 메모리를 꼿아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운 점이 있을 것입니다만 일반적으로 한번에 하나의 메모리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크게 불편한 점은 없죠.

이 리더기의 가장 큰 장점은 곧 제네시스로직사의 GL819 칩셋을 사용한 리더기들의 장점이기도한 읽고, 쓰기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는 점입니다. 흔히 IT에서 "빠르다"고 할 때 그 빠름은 수치일 뿐 실제로는 체감할 수 없는 경우도 많은데, 가지고 있는 몇종의 리더기들과 비교했을 때 트랜센드의 리더기는 체감상으로도 월등히 빠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
K-Bench의 성능비교 참조)

제가 알고 있는 한 현존하는 최고로 빠른 리더기이며, 지속적으로 사용해 본 결과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바로 인식되고, 안정적으로 화일을 전송해줍니다. 가격도 만원을 조금 넘어가기에 리더기를 한번 사면 지속적으로 쓰게 되는 것을 생각할 때 저렴하구요.

만약 디카를 사용하시고, 한번에 많은양을 찍어 전송하실 일이 있으시면 리더기를 한번 바꿔 보심이 어떨지?

MF[ME]

*사진은 니콘 D1X + AF-s 28-70 F2.8D / 엘린크롬 조명세트로 촬영되었습니다.

(트랙백 : http://blog.empas.com/speedit/tb/168256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