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 이야기

[오디오]아이팟을 위한 새로운 FM 전송기 - iTripLCD

by 만술[ME] 2005. 7. 28.
아이팟의 액서서리로 유명한 그리핀 테크놀로지에서 수년간 아이팟용 FM Transmitter 부분을 석권했던 iTrip의 차기 버전을 곧 출시한다고 합니다.


iTrip은 아이팟의 윗부분에 장착해서 차량 및 가정용 라디오의 FM 주파수와동조를 통해 아이팟에서 재생되는 음악을 라디오를 통해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제품으로 차량이나 집에서 간편하게 아이팟을 기존 시스템에 접목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차량 여럿이 이동하는 경우에는 한 차량에서 아이팟과 iTrip으로 방송을 하면 주변 차량에서도 주파수만 동조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여행 등에 요긴하게 쓰일 수 있었죠.

iTripLCD라는 이름이 붙은 이번 새로운 버전의 iTrip은 이름처럼 기존의 iTrip에 LCD가 달린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LCD를 통해 지금 송출중인 FM 주파수를 확인 할 뿐 아니라 측면에 달린 노브를 통해 송출 주파수를 설정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iTrip은 컴퓨터를 통해 아이팟을 세팅해 준 뒤아이팟의 클릭휠을 이용해야 했죠.)





주파수 대역은 미국내의 대역과 국제 대역을 커버해서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주파수를 설정할 수 있으며,노브를 이용모노와 스테레오 모드의 변경, 미국과 국제 대역의 변경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도 간편하다고 합니다. 또한 야간이나 어둔운 곳에 대비 백라이트 기능도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iTripLCD는 이전 버전처럼 아이팟 자체의 전원을 이용해 작동 되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시에는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을 수 있겠습니다만 차량에서 차량용 충전기와 함께 사용한다면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음질도 많이 개선 되었는지 모노모드의 경우는카셑 어댑터 정도의 음질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솔직히 차량에서는 음악을 듣는 환경상 모노가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무척 기대되는 iTripLCD의 출시는 8월 예정이라 하는데 가격도 저렴해서 $40 정도라고 하는군요. 그러고 보면 지난번withipod.net의 iTrip 공구때 품절되어 못샀던게 전화 위복이 될 듯합니다.^^

MF[ME]

*모든 사진은
www.ilounge.com에서 빌려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