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Anna Netrebko "The Woman - The Voice" 두번째 이야기

by 만술[ME] 2004. 7. 25.
지난2004-05-13일자 블로그에 안나 네트레브코(Anna Netrebko)의 DVD "The Woman - The Voice" 발매 소식을 전해드린적이 있는데 얼마전 이 DVD가수입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DVD의 내용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DVD와 C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관련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연 :Anna Netrebko
감독/안무 : Vincent Paterson
프로듀서 : Bernhard Fleischer
지휘/연주 : Gianandrea Noseda / VPO
화면형식 : 16:9 NTSC
사운드형식 : PCM 2.0 / DTS 5.1 / DD 5.1
한글자막 : 없음 (오페라 가사의 경우 영문자막 지원)



메뉴 구성은 뮤직비디디 또는 필름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기능과 보너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화면은 이 DVD를있게한 CD의 표지를 따왔습니다.


뮤직 비디오 형식(따라서 네트레브코는 립싱크를 합니다^^.)의 메인 프로그램은 페터슨의 뛰어난 안무와 연출로 해당 오페라의 핵심을 보며주면서도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화질과 음질도좋고, 여러번의 시청에도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중간 중간에는 네트레브코의 성장, 사랑, 그리고 음악관과 함께 각각의 뮤직 비디오에서 다루어지는 아리아에 대한 접근방법에 대한 인터뷰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네트레브코의 영어 발음이 유창하지 않고 느리게 말하기 때문에 자막이 없어도 이해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보너스는 위의 메뉴 화면처럼제작과정, 인터뷰,각각의 아리아에 대한 네트레브코의 인터뷰 (본편에 나온 것과 동일), 라이브 공연의 비디오 클립, 데뷔 앨범인 "오페라 아리아"를들을 수 있는 기능, 픽쳐갤러리 등이 있습니다.








제작과정은연출이자 안무를 담당한 빈센트 페터슨의 코맨트로 진행되는데각각의 뮤직 비디오에 대한 해설과 함께 재미 있는 장면들을 보실 수 있고, 무대 뒤에서의 네트레브코의 재롱(?)도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공연 영상물은 네트레브코의 바이에른 국립 가극장, 비인 국립 가극장에서의 "라 트라비아타" 공연실황(바이에른 실황은 노출과다로 앞으로 영상물로 나오기 쫌 그럴 것 같더군요), 게르기에프와의 "루슬란과 루드밀라" 공연 실황(DG에서 이미 DVD로 발매 되었습니다)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DVD에서는 영상으로 제작되지 않은 곡을 포함한 "오페라 아리아" 음반의 모든곡을 들을 수 있는 기능까지 있어 귀찮은 점만 감수하면 CD가 필요 없기까지 합니다.

"The Woman - The Voice"는 제작된 영상물과 사운드의 질, 방대하진 않지만요긴한 보너스들... 이런 점에서 클래식으로는 드믈다 할 정도로 잘 구성된 DVD라 하겠습니다.

MF[ME]

*뮤직 비디오의 스틸은 DG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관련글에 있습니다.
*다른 스틸은 모두 DVD에서 직접 캡쳐후 리싸이즈 및 화면비 조정을 한 것으로 모든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 있습니다.
*음악 : "Come per me sereno...Sovra il sen" from "La sonnambu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