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프로모션 - 세번째 이야기

by 만술[ME] 2003. 9. 28.
또 프로모션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어제는 동호회를 통해 알게된 녀석의 결혼식이었죠. 해서청담동에 나갔다가 예식이 끝나고 압구정 신나라(참, 이제는 신사동 신나라네요)에 들렀습니다.클래식 매장에서 신보를 뒤적이고 있는데 매장에서 틀어주는DVD가 저를 사로잡네요. 국내 재고가 없어 아마존에 주문할까말까를 망설이고잇는 비온디의 비발디 만돌린 협주곡이 나오는게 아닙니까! 더구나 중간중간에 비온디의 인터뷰도 나오고(한글 자막까지!) 만돌린 협주곡이 끝나니까 이번엔 안데르쳅스키가 나와 쇼팽을 연주하네요. 헉~!

이거 뭔가 건졌다 싶어서 직원에게 물어 봤죠. 헌데 놀랍게도 그게 정식 발매품이 아니고버진에서 나온 홍혜경씨의 "우리가곡 모음집"의보너스로 주는 버진클래식의 프로모션 DVD라네요.홍혜경씨가 가곡집을 녹음하는 과정이 프로모션 CD에 들어 있더군요. 해서 홍혜경씨의 CD에 붙어 있는 DVD를 살펴보니 내용이 장난이 아닙니다.

카퓌송, 다니엘 하딩의 하이든 첼로협주곡, 비비카 주노의 벨칸토 아리아집, 데이빗 다니엘스의 "성악과 기타를 위한 작품집", 파보 예르비의 "러시아 춤곡집" 등이 들어 있고 어제 집에 오자마자 본 바로는 특히 엠마뉴엘 아임의 지휘로 된 퍼셀의 "디도와 아이네아스"가 압권입니다. 절로 눈물을 흐르게 하는 수잔 그레이엄의 아리아가 풀로 들어 있죠.

이 프로모션 DVD만으로도 만 몇천원의 가치는 있는데 여기에 홍혜경의 한국 가곡집을 끼워주니...

홍혜경의 가곡집의 곡들은 모두 유명한(학교에서 배운) 곡들입니다. 노래도 역시 우리가곡은 우리 가수가 불러야 맛이니 더 말할 필요 없구요.

1. 그리운 금강산
2. 보리밭
3. 그리워
4. 수선화
5. 가고파
6. 신아리랑
7. 산촌
8. 고향의 노래
9. 그네
10. 내 마음
11. 그대 있음에
12. 사랑
13. 떠나가는 배
14. 기다리는 마음
15. 동심초
16. 나의 백두산아

뭐 이런 곡들이 들어 있습니다.

만약 정통 클래식보다는 크로스오버쪽이 더 좋은 분들이라면 비슷한 형식의 DVD를 프로모션으로 끼워주는 "팝페라 디바"란 CD가 있습니다. 사라 브라잇만, 샬롯 처치, 레슬리 가렛 등이 CD에 들어 있고, 보너스 DVD에는 사라 브라잇만, 베키, 바네사메, 플리치드 도밍고 등의 크로스오버 뮤직비디오와 게오르규의 "하바네라", 장영주의 "칼멘 환타지", 정경화의 "사계" 같은 대중적 클래식까지 들어 있네요.

프로모션을 돈주고 사고, 원래 CD를 보너스로 얻는 이상한 세상입니다.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