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게임 - 취미생활

[독서]매거진<B> No.35 HELVETICA

by 만술[ME] 2015. 4. 13.




매번 구입하지는 않지만 관심 있는 브랜드를 다룰때면 구매하는 월간지매거진<B>에서 이번호에는 헬베티카(Helvetica)를 다루었습니다. 그간 정말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를 다루었지만 서체를 다룬 것은 처음인데, 첫 서체로 다루기에 아마 헬베티카 만한 서체는 없을 듯합니다. 





저도 매킨토시를 사용해왔고, 서체에 관심이 많아서 Fontographer 프로그램까지 맛보기로 사용했던 지라 Hevetica는 오래전부터 아주 친숙하고 또 자주 사용하는 서체입니다. 디자인 수업에서 어떤 서체를 쓸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그냥 Helvetica를 쓰면 된다고 가르친다는 전설이 그냥 전설이 아니게 느껴질 정도로 일상에서도 많이 보이고, 활용도도 정말 높은 서체죠.







당연하지만 위 이미지들은 <매거진B> 홈페이지에서 예시목적으로 가져온 것입니다




<매거진 B>가 늘 그렇듯 다양한 전문가들의 Helvetica에 대한 코멘트와 인터뷰들, 실생활에서 마주치는 사례들의 시각적 표현들, 간략한 역사를 포함하며, 유명한 브랜드에 쓰인 다양한 서체도 찬조출연하며, 책 전반을 통해 서체가 어떤 힘을 왜 갖게 되는지는 감각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MF[ME]



*기타사항


Publisher's note를 보니 <매거진 B>의 발행인 조수용씨가 제가 좋아하는 서체인 <나눔글꼴>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분이더군요.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에 자리잡은 블로그지만 이 블로그도 나눔고딕을 사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