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IT]한방에 아침 브리핑을 해주는 앱 - 모닝키트

by 만술[ME] 2013. 10. 29.

iOS에서 알림센터 기능이 생겼을 때 무척 좋아했던 사람중에 저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iOS 7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하루를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이 무척이나 요긴할 듯 보였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일정중 하루종일 일정은 알림센터에 표시되지 않는 관계로 사실상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저는 각종 달력을 이용해서 하루종일 일정을 제법 쓰거든요. 예를들어 가고픈 음악회 일정을 메모해 둔다거나, 독서를 위한 진척계획을 표시 하는것 등을 각각의 달력을 형성해서 하루종일 일정으로 관리합니다. 


이런 와중에 국내 업체에서 아침에 모닝 알람을 듣고 일어나면서 바로 하루의 전반적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는 멋진 앱을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야 <모닝키트>! 알람에 각종 위젯을 달아놓은 형태인데 위젯은 날씨, 달력, 일정, 세계 시계, 명언, 플리커, 환율이 가능하고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메모와 날짜계산이 가능합니다.



첫 기본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위처럼 화면에 알림외에 네가지 정보(패널)를 제공하죠. 네 패널을 어떤 조합으로 구성할 것인가는 전적으로 사용자 마음입니다. 디자인도 몇가지 있어서 아래 처럼 회색 바탕이나 투명, 또는 다양한 사진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무척 간단합니다. 설정에 들어가 원하는 패널을 선택하고 그 위치의 패널에 넣고 싶은 정보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날씨, 날짜, 환율, 일정을 등록해 놓았습니다.



유료버전(모두 $1.99)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아래 표시되는 광고가 없어지고($0.99), 알림갯수가 늘어나고($0.99), 날짜계산($0.99)과 메모($0.99) 패널이 추가되며, 두개의 테마(각 $0.99)가 추가됩니다. 

만약 저 같이 아침에 아이폰의 알람 기능을 이용해 일어나시는 분들이라면 일어남과 동시에 하루에 대한 개요를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앱이라 생각해 추천합니다.

MF[ME]

*참고로 이 앱은 기본알람 외의 알람 기능을 가진 앱이므로 아이폰의 설정>알림센터>모닝키트에 들어가서 사운드 알람 기능을 켜두셔야 하고, 진동모드에서는 기능하지 않습니다.
*아쉬운 점을 약간 이야기하면, 일정관리에서 기본 캘린더로, 날씨에서 기본 날씨로 직접 갈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을 듯합니다. 혹시일정을 보고 좀 세밀히 보거나 수정하거나 날씨도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게요. 아울러 여러날에 걸치는 하루종일 일정의 경우 첫날만 표시되고 둘째날 부터는 표시되지 않는데 수정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