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사진]Steve McCurry Untold: The Stories Behind the Photographs

by 만술[ME] 2013. 8. 29.

사진을 (찍거나 보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를리 없고,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SDG에서 완성된 가디너의 바흐 칸타타 음반의 표지사진 작가로 알려진 스티브 맥커리의 책이 다음달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사진집이 아닌 그의 사진 인생 30년간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담은 Steve McCurry Untold: The Stories Behind the Photographs라는 책입니다. 




그의 사진집을 출판하는 Phaidon에서 264쪽의 대형 판본으로 나올 예정인 이 책에는 그의 유명작품들인 아프간 소녀, 인도 철도, 앙코르 사원 등의 작품 사진들과 함께 500장 이상의 사진 자료를 포함한 당시의 상황들에 대한 작품 배경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몇 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고 여권만 20개에 달한다는 그의 작품인생에 대해서 아주 안알려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가 직접 전달하고 더구나 관련 자료들까지 함께 담았으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책정된 가격은 £39.95인데 아마 국내에 수입될 일은 없을 것 같고 혹시 국내 온라인에서 구매대행을 하면 생각해 봐야 할 듯합니다. 


요즘 아이폰으로 애들 사진 찍는 것 말고는 사진도 안찍으면서 맥커리를 꿈꾸는게 큰 죄는 아니겠지요?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