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IT]아이패드 보드게임들

by 만술[ME] 2011. 12. 5.
처음 아이패드를 장만할 때만해도 이런 조그만 화면으로 마우스 없이 손가락으로 하는 게임이 재미 있을리 없지 않냐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AppShopper앱을 매일 들락날락 거리면서 제가 찜해 놓은 게임들의 가격 변동 추이를 관찰하고 있죠. 많이 하는 게임으로는 VeggieSamurai나 Asphalt 6 같은 액션 중심의 게임도 있지만 한켠에는 보드게임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아이패드의 화면을 보면서 보드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모노폴리 같은 게임의 경우 누군가 은행을 맡지 않아도 되고 돈 계산도 아이패드가 해주니 좋더군요. 다만 늘 보드판을 보면서 작적을 구상하기 보다는 애니매이션을 보게 되니 진짜 보드게임과 달리 작전을 짜기가 좀 어렵기는 하지만요.



모노폴리의 경우 보시는 대로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고, 주사위 굴릴 때도 애니매이션이 제법 그럴듯 하지만 계속 보고 있으면 좀 어지럽더군요. 대충 AI는 너무 단순한 듯하고, 가족과 아이패드를 놓고 하면 그럴 듯 하지만 손맛은 떨어지는 것 같구요. 
 


한편 배워볼까 하는 생각에 푸에르토리코가 세일 하길래 일단 질렀습니다. 워낙 유명한 보드게임이라 일단 아이패드 버전으로 해보고 좋으면 실물로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


아무튼 이런 저런 편리성과 손맛과 뽀대를 바꾼다면 아이패드 보드게임도 제법 할만 한듯.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