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기타장비]SMDV 무선동조기 플래시 웨이브

by 만술[ME] 2007. 10. 31.
[자랑쟁이님의 블로그로 부터 트랙백 : 필름나라 리뷰]

공교롭게도 이웃 블로거이자 사진 고수이신 자랑쟁이님과 같은 장비를 리뷰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리뷰어중 한명에게는 테스트 장비를 무료로 주기 때문에 제법 짭짭한 성과가 주어지는 기회인데 너무 강력한 라이벌을 만나서 공짜에 대한 꿈은 무너져 버렸죠.^^

아무튼 필름나라에 올린 리뷰입니다. 제가 이런 스타일로, 더구나 그림파일로 작업하는게 익숙치 않아서 (무식하게 파워포인트로 작업했습니다...ㅠ.ㅠ) 안그래도 딸리는 글발이 더 딸려서제가 원하는 스타일로 리뷰하지 못했습니다. 제 의견은 별도로 리뷰 아래 코맨트로 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이 공식 리뷰이데 간단하게 요약하도록 하겠습니다.

1. 휴대용이건 스튜디오용이건 이런 저런 플래시에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장비와 다양한 브랜드를 운용하는 사진가라면 편리하겠습니다.

2. 라디오 웨이브 방식이라 TTL을 지원하지 않기에 니콘의 CLS 같은 멋진 시스템을 잘 활용하는 분이라면 그냥 CLS를 이용하는게 시간도 절약되고 더 좋은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세팅은 당연히 매뉴얼로 해야합니다.

3.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너무 좋으며, 상대적으로 가격도 저렴합니다.

4. 테스트중에 한번도 실망시킨 적이 없이동조가 완벽하게 되었습니다만, 많은 컷을 촬영하면서 테스트한 것은 아니라 편차가 있을 수는 있겠습니다.

이상입니다.

MF[ME]
*모든 사진은 허접하지만 직접 찍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