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Wonderful Life

시우 100일 스튜디오 & 홈스튜디오 촬영 2편

by 만술[ME] 2007. 2. 17.
아래 포스트에서 시우의 100일 기념 촬영 사진을 올렸는데 와이프가 시우가 잘나온 사진을 놔두고 B컷을 올렸다고 구박하더군요. 그냥 참고 사진으로 올렸을 뿐인데 엄마의 마음은 다른가 봅니다.^^ 해서 추가로 시우가 이쁘게 나온 두컷을 올립니다.



첫번째 컷이 스튜디오 컷, 두번째가 홈스튜디오 컷입니다. 장비는 모두 니콘 D70 + AF-s 28-70 F2.8렌즈를 사용했으며 RAW촬영후 JPG변환 했습니다. 모두 화이트 밸런스와 노출은 약간씩 보정해 주었죠. 스튜디오는 스튜디오의 지속광 (삼파장을 이용한 듯합니다) 2개와 니콘의플래쉬 SB-800을 이용해 찍었고, 홈스튜디오는 천연 지속광(흔히 햇빛이라 합니다^^)과 SB-800을 이용했습니다.
두경우 모두 SB-800은 천정 바운스를 이용했구요.홈스튜디오 컷의 경우 얼굴에 생긴 그늘은 시우가 햇빛 반대방향을 봐서 그렇지 정면을 보거나 햇빛쪽을 본 경우는 그림자가 없습니다. 이번 경험에 필을 받은 저와 와이프는 아예 아래 보이는 엘린크롬의 400와트 2등 세트를 지를까 생각중입니다.

집에서 찍고 놀기에는 매우 좋은 구성이라 생각 되는데 조명 명가에서저렴하게 나온 세트이므로 좋은 결과를 내줄거라 믿습니다. 물론, 더 싼 조명들도 많으며 백일 사진이나 돌 사진 전문가에 맡기는 비용이면 성장 앨범 + 홈스튜디오 알바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