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Aimard + Harnoncourt의 두번째 베토벤

by 만술[ME] 2004. 10. 28.
평단으로 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고, 저 역시 지금까지 베토벤 협주곡을 들을 때면 항상 꺼내 듣게 되는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음반(라이브)으로 호흡을 맞춘 Aimard와 Harnoncourt가 베토벤으로 다시 뭉쳤습니다.


표지 부터 베토벤 협주곡집의 시퀄인 듯한(물론 컬러에서 그레이스케일로 바뀌었지만) 이번 녹음은 코럴 환타지, 론돈 B플랫, 3중협주곡을묶은 음반입니다. Aimard와 Harnoncourt가 뭉쳤다는 것만으로도필수 아이템이 될만도 한데 여기에 3중협주곡에 함께한 멤버도 화려합니다. 바이올린에 Zehetmair, 첼로에Clemens Hargen이 참여 했으니 대단하죠?

물론, Aimard와 Harnoncourt가 활약하는 워너에서 발매되었고, 벌써 그래모폰 11월호에서는 "이달의 음반"으로 선정되기 까지 했습니다. 워너에서 발매되는 Harnoncourt의 음반들은 거의 하나걸러씩 CD가격의 하이브리드 SACD로 발매되는데 지난번 처럼 이 음반은 그냥 보통 CD로만 발매되었습니다. (최근 수입된 모짜르트 레퀴엠은 하이브리드 SACD로 발매되었죠)

수입되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만 (또는 라이센스로 발매하는 엄한 일이 벌어질지도 모릅니다만) 들어오면 일단 잡아두어야 할 아이템으로 보여 들어보지도 않은 음반을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