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Wonderful Life

블로그 이사준비

by 만술[ME] 2008. 12. 20.
[이번 포스팅 까지가 엠파스 블로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엠파스 블로그가 폐지 된다는 정말 끔찍한 공지 이후에 이런 저런 대안을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1. 엠파스 블로그를 같은 계열인 이글루스나 싸이 블로그로 옮기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그 서비스가 어느정도까지 제대로일지 모르겠습니다. 프리덤 같은 경우는 몇가지 아쉬움이 있는데 엠파스의 서비스는 댓글과 트랙백, 그리고 비밀글들까지 거의 그대로 옮기게 해주었음 좋겠습니다.

2. 만약 엠파스에서 제공하는 이사 서비스의 질이 좋다면 일단 이글루스로 옮길 생각입니다. 허나SK에서 또 어떤뒤통수를 때릴지 모른다는 점에서 이글루스에 안착하고픈 마음은 없습니다. 더구나 이글루스의 인터페이스나 스킨이 좀 마음에 안들더군요. 따라서 일단 이글루스는 제 블로그의 백업을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3. 이글루스로 옮긴 뒤에는 티스토리로 옮길 생각입니다.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스타일의 블로깅에 가장 잘 맞는 느낌이고 테터툴즈를 이용하는 만큼 자유도도 제법 크더군요. 이때 이글루스 -> 티스토리로의 이사는 프리덤을 이용해야 겠죠.이렇게 쓰리쿠션식 이사를 하면(제 생각이지만) 프리덤을 이용한 엠파스 -> 티스토리의 이사에서 지원 안되는 댓글과 트랙백 옮기기가 가능할 듯합니다.


아무튼 테스트 삼아서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료도 상당부분 옮겨 보았죠. 스킨도 수정하고 구성도 그럭저럭 해보았는데 조금 더 익숙해지면 그럴듯 할 수 있겠네요. 이사 과정에서 엠파스의 문단구분과 좀 달라서인지 옮겨진 글들이 읽기 힘들정도로 문단구분이 안되는 단점이 있는데 나중에 이글루스를 통해 진짜 이사를 하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제 새로운 블로그가 될 곳의 주소는http://mansurfox.tistory.com 으로 제가 엠파스에 올린 공개글은 댓글을 제외하고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MF[ME]

'My Wonderful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술도 구속감일까?  (4) 2009.01.12
엠파스에서 이사 왔습니다  (12) 2008.12.22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3) 2008.12.09
死孔明走生仲達 또는 구조조정  (1) 2008.12.08
시우, 보그 표지를 장식하다!  (1) 2008.1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