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게임 - 취미생활

[독서]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by 만술[ME] 2006. 12. 28.
 
연말, 연시가 되면 다들 다이어리 하나쯤은 새로 구입하시거나, 회사에서 지급 받으실 것입니다. 저는 오늘 H온라인 음반점에서 오롬시스템의 고급 수입가죽 다이어리를 받았답니다. 물론, 프랭를린 플래너를 수년간 써왔기에 2007년에도 몬티첼로 속지로 리필해 놓았기에 이 다이어리를 쓸일은 없지만 새로운 다이어리를 받아들면 늘 새로운 각오를 다지게 되더군요. 참고로 저처럼 H음반점에서 음반과 DVD를 지르시면 매년말 이런 멋진 선물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제가 프랭클린 플래너를 수년간 써왔기에 저희 회사 동료들에게 늘 권하고 있고 (회사에서 지급되는 다이어리는 그야말로 다이어리일 뿐이죠) 저희 팀원들은 모두 프랭클린 플래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신규로 팀원이 오면 플래너를 권하고 플래너와 함께 사주는 책이 있으니 바로 하이럼 스미스가 쓴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이죠. 이 책을 읽으면 왜 플래너를 써야하고 어떻게 써야하는지 확실하게 느끼고 실천하게 되니까요.
 
제가 플래너를 애용하게 된 것은 다른 시간관리 및 과업관리도구와 사실상 차이는 없지만 (솔직히 다이어리가 강력해봤자 다이어리죠) 그 내면의 철학이 너무나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그 철학 또는 기존의 시간 및 과업관리와 다른 차별성은 바로 플래너가 시간과 과업관리의 도구가 아닌 개인 하나하나의 삶을 관리하는 도구란 것이죠.
 
플래너는 하루의 일정과 과업을 결정함에 앞서 각자의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를 발견하고, 그 가치에 따라 목표를 수립하고, 그 목표에 따라 장기, 년간, 월간, 주간, 그리고 하루의 계획이 수립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오늘 어떤 일을 하는 것, 그리고 그 일과 다른 일 중에 그 일을 해야하는 이유는 단순히 오늘 어떤일이 급하고, 중요해 보이는가에 따른 것이 아니고, 개인이 지니고 있는 가치와 사명, 그리고 그에 따른 목표에 의거해서 결정된다는것입니다.
 
가끔 이런 종류의 책을 읽거나 이야기를 들으면, 누가 이렇게 살겠어... 그리고 그렇게 책에 쓰여진 대로 산다면 다 성공할 수 있지...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헌데 재미 있는 인생의 진실은 실제로 그렇게 사는 사람들이 있고, 또 그렇게 사는 사람들은 성공(물론, 이 성공의 기준과 가치는 각각 다릅니다만)한다는 것이죠.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는 연말연시에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은 자신의 삶과 목표, 그리고 진정으로 행복한 삶에 대해 돌아보고, 또 그 삶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강력 추천서입니다.
 
[목차]
 
1. 시간관리를 위한 5가지 법칙
2. 시간을 잘 관리하면 인생을 잘 관리할 수 있다
3. 성공과 자기실현의 토대는 지배가치이다
4. 일상활동에서 지배가치에 따라 행동하면 마음의 평화를 얻는다
5.더 높은 목표에 도달하려면 현재의 편한 상태에서 벗어나야 한다
6. 일일계획의 수립과 실행은 집중력과 시간 활용도를 높여 준다
7. 인생관리를 위한 5가지 법칙
8. 행동은 자신에 대한 진실한 믿음의 반영이다
9. 믿음과 현실이 일치할 때 욕구를 실현할 수 있다
10. 그릇된 믿음을 바꾸면 부정적인 행동을 극복할 수 있다
11. 더 많이 주면 더 많이 얻는다
 
MF[ME]
 
*김영사 / 325쪽 / 12,9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