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예술 - 공연

[음악]ABBA - The Definitive Collection 캡쳐 화면

by 만술[ME] 2004. 6. 12.
아래 관련글에 올렸던 아바의 The Definitive Collection 중 보너스 DVD 동영상 캡쳐입니다.

제가 말씀 드린 당시의 약간은 유치한 분위기를 느껴 보시라고 올렸습니다.^^ 물론 캡쳐는 제가 직접했고 리싸이즈와 화면비 조정만 했을 뿐 아무런 편집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충 화질도 짐작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전반적인 내용은 전에 말씀 드린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다시한번 아바의 뮤직 비디오를 보니 확실히 요즘 기술이 많이 발전 했음을 느낄 수 있더군요. 당시로서는 참신 했던 촬영 기법들이 다시보니 그냥 눈을 어지럽힐 뿐이니...
DVD의 음질은 화질만큼 별로입니다만 CD는 들을만 합니다. 제 주위에서 이 음반을 제일 먼저 들어 봤던 L군은 요즘 제가 추천한 레퍼런스급 녹음들만 들었다가 들어서 그런지 음질이 너무 실망스럽다고 합니다만 뭐 그 정도는 아닙니다.

물론, 가벼운거 아닌가 하는 느낌이든느 반주의 방식이나 평면적으로 느껴지는 녹음이 요즘 듣자면 그냥 그럴수도 있겠지만 원래 아바가 활동하던 시대를 살았던 느낌을 재현 한다는데는 부족함은 없겠다는 느낌입니다. (예전에 나왔던 음반을 이런식으로 또 우려먹어도 좋은지는 차치하기로 하고...^^)

그럼 DVD의 화면들을 보시죠.



인터액티브 매뉴는 나름대로 쉽게 원하는 곡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랜덤기능과 보너스 트랙, 그리고 픽쳐 갤러리까지 담고 있습니다.











본편에 나온 뮤직비디오를 다 소개해드리지는 못하지만 대충 위의 캡쳐를 보시면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위에 보이는 아그네사의 헤드폰 착용법이 당시에는 "멋있게" 보였다는 점이 시대의 흐름을 말해주는 듯합니다.^^





보너스로는 암스테르담에서의 실황 공연 등을 비롯한 스웨덴어 버전의 곡들이 들어 있고 사진들이 약간 있습니다.




아바의 에어로빅복 스타일의 복장이 너무 멋있고 섹시해 보였던 시절... 그래도 "맘마 미아"가히트를 기록 하는 것을 보면 아직 아바의 음악은 살아 있고 또 이렇게 재발매 될 가치가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MF[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