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사진]POSE - DSLR 유저를 위한 감성 포즈북 공동구매

by 만술[ME] 2006. 12. 21.


가족이나 지인들의 인물사진을 찍다보면 인물들의 포즈가식상하거나 어색해서 좋은 사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그냥 그런 사진으로 만들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만약 사진을 찍는 사람이 조금 능숙했다면 모델을 이리저리 코치해서 이런 저런 포즈를 잡게 하거나 앵글을 조정함으로써 인상적인 사진을 만들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런 인상적인 포즈와 사진은 많은 경험, 특히 모델과 사진을 짝는 사람의 경험이 중요하고, 또 둘 사이의 교감이 중요하지만 조금 쉬운 방법으로는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사진을 보고 벤치마킹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요긴한 것이 흔히 말하는 포즈북이죠.

일반적인 포즈북은 도식화 되어 좀 딱딱한 경우가 많았습니다만 지금 소개해 드리는 포즈북은 제목부터 "감성 포즈북"입니다. 즉, 그냥 눈으로 보는 것 만으로도 감성을 자극하고 쉽게 따라하게 만들어 졌다는 것이죠.

책은 실내, 실외, 가족의 세 카테고리에 다양한 세팅과 사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포즈에 따라 전문모델이 아니면 쑥스러운 것들도 있겠지만 애인과, 아내와 또는 아이들과 함께 이런 저런 포즈를 보면서 이렇게도 찍어보고, 저렇게도 찍어보는 것도 재미 있는 일일 듯합니다.

이곳에 실린 사진들은 그야말로
SLR클럽 1면 사진풍인데 가족들과 지인들의 사진을 좀 스타일리쉬하게 담는데 이런 사진들을 참조하는것도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입니다. 여기에서 차용한 아이디어에 찍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의 공감, 그리고 특별한 순간의 느낌이 합쳐진다면 아마 흔한 1면 사진들 보다 훨씬 멋지고 아름다운 사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책값은 18,000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집에 두고 오늘은 이런 포즈를, 내일은 이런 포즈를 응용해 보면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사진찍는 재미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글을 클릭하시면 되고, 그곳을 통해 주문도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12월 26일까지라 합니다)

MF[ME]

*추가 : 오늘 배송 받아 살펴 보았는데 연인은 몰라도 가족 중심의 포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별로 일 듯합니다. 가족 관련해서는 내용이 너무 빈약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