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Wonderful Life

블로그 음악 써비스 개설~!

by 만술[ME] 2004. 7. 7.

그동안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의 의견중에는 소개되는 음반의 음악을 함께 올려주면 더 좋을 것이란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솔직히이 음악은 어떻네, 여기서 연주자가 트레몰로를 기가 막히게 연주하네, 이지휘자는 포르타멘토를 과하게 사용한다는 등의 이야기를 백번 하는 것 보다는 조금이라도 음악을 직접 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헌데개인적인 강박관념인지... 저작권법을 위반하면서까지 링크를거는 것은 마땅치 않았고, 어디 써버를 하나 구해서제가 가진 음원을 wma 형식 같은 걸로 올려 놓은 뒤 링크를 거는 것도 귀찮은 일이었기 때문에 그냥 음반 표지나 올리고, 말로때우는 형식이었습니다.^^

허나... 더 이상은 아닐 듯 싶습니다. 다행이 제가 원하는 음원(솔직히 클래식의 경우 아무개 연주의 아무개 음반의 음원을 구하는 게 쉽지는 않죠)의 대부분을 구할 수 있는 다소 편법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음반 소개를 하면서엠파스에서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링크 기능을 이용해서 음악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음악이 첨부된 경우는 ♬마크를제목에 표시할까 합니다. 우선 테스트 삼아 어제올린 "찬추요" 음반에서 일부를 올려 보았습니다.

이런 링크를 통해서도 일정시간 이상을 올리면 불법으로 알고 있기때문에 연주시간은 1분정도로 제한 될 예정입니다. 즉 그냥 샘플링의 기능만 있는 것이죠.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좋겠죠?^^)

그럼... 앞으로 음악과 함께하는 블로그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MF[ME]

'My Wonderful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호명 |@와호장룡|@  (0) 2004.08.20
포노 차트를 보니 별일이 다있군~!  (0) 2004.08.12
블로그에 이상이 있네~!  (0) 2004.07.06
블로그 개편!!^^  (0) 2004.07.02
인기블로그, 그리고 모노폴리 (Monopoly)  (0) 2004.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