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4

[독서]미야베 미유키의 에도시대물 작년초 와 관련된 계기로 북스피어라는 출판사를 응원하지는 의미에서 시작한 일이 있습니다. 일본 소설을 좋아하지 않고, 더구나 에도시대 이야기라면 더욱 관심이 없지만, 북스피어에서 나오는 미야베 미유키의 에도시대 시리즈물을 출판사 사장님이 추천하시는 순서로 전부 다 읽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관련글] 가는 해, 오는 해매그레 시리즈 + 신년 도서 구입미야베 월드 2막 - 오하쓰 시리즈미야베 미유키 : 헤이시로-유미노스케 시리즈 (얼간이, 하루살이, 진상) 사직한 이후, , 이 추가로 출간되어 도달해야할 목표는 늘었지만, 16가지 이야기 총 19권을 모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시리즈만 읽는 것은 아니었기에 약 1년반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실 왜색과 에도시대 느낌이 적절히 나는 표지 디자인이 아니었다면 .. 2016. 5. 31.
오늘의 SNS 재활용 순간 깨달았습니다. 그들이 원한 게 무엇이었는지, 우리를 굶기고 고문하면서 그들이 하고 싶었던 말이 무엇이었는지. 너희들이 태극기를 흔들고 애국가를 부른게 얼마나 웃기는 일이었는지, 우리가 깨닫게 해주겠다. 냄새를 풍기는 더러운 몸, 상처가 문드러지는 몸, 굶주린 짐승 같은 몸뚱어리들이 너희들이라는 걸, 우리가 증명해주겠다. - 한강, 중에서 소설가 한강의 가 맨부커상을 수상했다고 언론에 많이 보도가 된다. 하지만 오늘 같은 날 더 뜻 깊은 그녀의 작품은 바로 이 책이 아닐까? MF[ME] 2016. 5. 18.
[독서]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얼티밋 비주얼 가이드 (개정 증보판, 2016) 블리자드의 실시간전략(RTS) 게임인 워크래프트(Warcraft) 시리즈와 다중접속롤플레잉(MMORPG)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일명 와우/WoW)의 세계관을 바탕으로한 영화 의 개봉에 맞춰 세계관을 이해할 수 있는 책들이 나오고 있는데, 하나는 국내에 번역판도 나온 이며, 다른 하나는 (아마 번역판은 출간 되지 않을 것 같은) 입니다. 2017.08.02 추가 이 포스팅에 대한 방문이 늘어 살펴보니 라는 제목으로 번역본이 나왔습니다. 다만, 제가 이 글을 쓰던 시점은 이 최신 확장판이었다면, 현재는 이 최신 확장판이라, 책의 내용이 시대에 좀 뒤져있다는 것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즉, 표지에 나온 분의 죽음과 그 이후의 역사는 이 책에서 다루어지지 않습니다. 참고로 블리자드 현지화팀이 감수를 했다고.. 2016. 5. 17.
[음악]해외 공연 실황 녹음하기④ - 녹음하기 (2) 해외 공연실황 중계방송을 녹음하는 방법에 대한 네 번째 글입니다. 아마 저보다 더 많이 아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제 설명이 불분명한 부분도 있을 겁니다. 답글로 달아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1편 : 해외 공연 실황 녹음하기① - 공연 정보 수집 (1)2편 : 해외 공연 실황 녹음하기② - 공연 정보 수집 (2)3편 : 해외 공연 실황 녹음하기③ - 녹음하기 (1) 지난 시간에는 해외 공연실황을 녹음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가장 간단한 같은 프로그램으로는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녹음이 가능하고, 예약녹음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음을 알려드렸습니다. 문제는 이런 녹음 기능은 그야말로 이라는 것입니다. 즉, 방송국에서 디지털로 송출한 정보를 받아 디코딩을 한 뒤, 그 디코딩된 음성을 다시 인코딩해서 기록.. 2016.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