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5

[여행]싱가포르 여행 관련 몇 가지 팁 월초 모 동호회에 올렸던 글을 재활용해서 올립니다. (좀 많은 부분이 추가되고 수정되기는 했습니다) 제 블로그가 여행정보가 많지는 않은 블로그지만, 이번 여름 휴가를 싱가포르로 가시려는 분이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만 8살, 5살 아이를 동반한 4인 가족여행 기준이라는 점, 각자 좋아하는 여행의 취향이 있듯 우리 가족은 쇼핑을 좋아하지 않아서 아이들과 아내의 작은 기념품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사오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시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 동반 가족여행지로서의 싱가포르]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해외여행지 선택 시 몇 가지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1)비행시간이 6시간 내외일 것 (2)가능한 시차가 없을 것 (3)가이드 없이 안전하게 돌아다닐 수 있을 것 (4)문화적인 차.. 2015. 7. 29.
[음악]RIP : 이반 모라베츠 (Ivan Moravec, November 9, 1930 ~ July 27, 2015) 아마 국내에는 풍월당에서 수년전에 뽐뿌하던 쇼팽의 녹턴 음반으로 가장 잘 알려졌을 이반 모라베츠(모라벡)이 어제 세상을 떠났습니다. 엄청난 명성을 누린 피아니스트는 아니지만, 필립스에서 이런 저런 음반사의 협조를 받아 럭셔리하게 발매했던 (Great Pianists of the 20th Century)에도 포함 되었으니 숨겨진 보석이라 할 수도 없는 피아니스트이기도 합니다. 모라베츠가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지 못한 것은 상대적으로 메이저급이 아닌 수프라폰, 논서치 같은 레이블에서 녹음한 것과 함께 한정된 레파토리도 한몫을 했을 것입니다. 인터뷰에 따르면 실제로 연주할 수 있는 음악은 더 많지만, 연주회와 음반으로는 소수의 레파토리만 운용한 것은 자기가 제일 잘하는 레파토리에 집중하기 위해서라 합니다. 제가.. 2015. 7. 28.
[독서]알라딘 사은품 <끝내주는 책> 관련 주절주절 [2015.08.06 추가] 알라딘에서 과 의 전자책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종이책은 품절되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책 제목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는 분은 다 아는 소식이지만, 알라딘에서 16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이런 저런 사은품을 주는데 그중에 이라는 작은 책자가 있습니다. 장르문학쪽에서 좀 먹어주는 작가, 편집자, 출판인 등이 자기들 빠심이 가득 담긴 글로 각자 책 한권씩을 개인적 감정과 경험을 무진장 섞어 추천한 글을 모아 놓은 책이죠. 제 블로그의 글을 보면 짐작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객관적인 논평도 좋지만 이런 개인적 감정이 많이 들어간 추천의 글들을 좋아합니다. 인터넷에서도 어디서 베낀 듯한 글들 말고 이렇게 빠심 가득한 글들을 많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이 책에 .. 2015. 7. 17.
[여행]자유여행 일정 짜는 소소한 팁 전에 패키지 여행에 대비한 자유여행의 장점에 대한 글을 올렸었습니다. 제법 많은 조회를 기록했기에 오늘은 자유여행 일정을 짜면서 느낀 바를 간단히 적고자 합니다. 1. 자유여행의 장점 패키지에 대비한 자유여행의 장점은 이미 블로그의 다른 글에서 자세히 다룬 바 있습니다. 우선 링크된 글을 읽어 주십시오. 2. 왜 자유여행을 하는가를 먼저 생각하자 제가 자유여행의 장점에 대한 글을 먼저 읽어 달라 한 이유는 그 장점들 때문에 저렴하고 고민거리 없는 패키지여행 대신에 자유여행을 선택했으면서도 여행 일정을 준비하면서 스스로 패키지여행의 굴레를 씌우는 아래와 같은 경우를 많이 보았고 저도 그런 함정에 늘 빠지기 때문입니다. (1)남들 다 가는 표준 관광지, 가이드북에 나온 맛집을 최대한 많이 돌아보려 합니다. .. 2015. 7. 8.
[여행]Regent Singapore - A Four Seasons Hotel (리젠트 싱가포르 호텔 또는 리전트 싱가포르 호텔) 한 때 의 배경이 되는 호텔(리젠트 베버리 월셔 호텔)로 나올 정도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였지만, 포시즌스와 합병하고 다시 분리하는 등의 우여곡절을 겪고 지금은 포시즌스에서 관리하는 리젠트 싱가포르 호텔 후기입니다. (묘하게 리젠트 호텔 중에는 싱가포르의 호텔만 포시즌스의 호텔 목록에도 올라 있습니다.) * 호텔 이름의 발음은 현지에서는 정도로 t발음을 거의 안합니다만, 국내의 표기법은 로 통일되는 분위기라 수정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모두 호텔 공식 홈페이지의 자료입니다.] 1. 위치와 교통 위치는 오차드로드 서편 끝에 위치한 포럼 쇼핑몰에서 도보 5분 정도 이격되어 있습니다. 오차드역이 있는 아이온 오차드까지는 15분은 걸어야 합니다. 오차드 로드 인접이라고 하지만 중심부까지는 걷는데 제법 시간이 소요.. 2015.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