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 카메라 - IT

[기타장비]후지필름 벨비아, 벨비아 II로 돌아오다

by 만술[ME] 2006. 12. 14.

아마 풍경사진을 찍는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던 필름을 꼽으라면 후지필름의 벨비아(Velvia)일 것입니다. 뛰어난 발색과 고운 입자감은 풍경사진에는 정말 적격이었죠. 필름시장의 추락 때문인지 이렇게 명품으로 각광 받던 벨비아는 작년 단종 되었고, 이제는 재고도 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물론 후지에서는 벨비아의 명성을 이어가는 벨비아 100과 벨비아 100F를 생산하고 있지만 기존의 ISO 50짜리 벨비아를 선호하던 사람들은 이들 필름이 벨비아의 명성에는 한참 모자란다고들 말하죠. 저도 벨비아 100을 많이 사용했고, 벨비아 50도 사용했지만 두 필름은 감도 차이말고도 발색과 느낌에 있어서 많이 차이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풍경사진에 관한한 벨비아 매니아이신 (물론 상황에 따라서 E100VS도 쓰십니다)사부님께서는 아예 벨비아 100을 쓰지 말라고까지 하셨을 정도죠.
 

후지필름에 의하면 (
http://fujifilm.jp/information/20061020/index.html) 벨비아의 후속인 벨비아 II가 내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라 합니다. 기존의 벨비아 단종의 이유는 원료의 수급문제 때문이었다고 하는데 벨비아 II는 이 원료를 거의 같은 성분으로 대체해서 생산해 낼 수 있었다고 하네요. 물론, 속내야 알 수 없고, 어떤 정보에 의하면 후지필름 기술진은 벨비아를 "실패"라고 생각하기에 단종시키려고 했다고도 하지만 아무튼 벨비아 II는 기존에 벨비아를 사랑하던 사람들에게 충분히 관심을 받을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집에벨비아 몇롤을 쟁겨 두었는데 봄에 같은 성능의 벨비아 II가 나온다니 맘껏 써도 좋을 듯합니다. 아무튼 필름사진에 관심이 있으시면 참고 하시길~!
 


MF[ME]

댓글